1. 해킹 사고 발생 및 SK텔레콤의 사과
최근 SK텔레콤에서 해킹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2300만 명에 달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실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는 이번 사고로 고객과 사회에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며,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번 사고를 계기로 고객 정보 보호를 더욱 강화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고객님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유심 무상 교체와 같은 추가 조치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2.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 상세 안내
고객님의 정보 보호와 불안감 해소를 위해 모든 SK텔레콤 고객께 유심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시작일: 유심 교체 서비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됩니다.
대상 고객: SK텔레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유심카드를 무료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eSIM 포함: 일반 유심뿐만 아니라 eSIM(내장형 가입자 식별 모듈) 교체도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고객의 선택: 유심 교체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해당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3. 유심 교체 일정 및 방법
유심 교체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다음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체 방법: 유심 교체는 전국 T 월드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 진행됩니다.
대상 가입자: 해킹 피해를 최초로 인지한 18일 24시 기준 가입자 중 유심 교체를 희망하시는 모든 고객이 대상입니다.
제외 대상: 일부 워치 및 키즈폰 등은 유심 교체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방문 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예약 신청: 고객님께서 방문하신 매장에서 예약 신청을 하시면 추후 편리하게 유심 교체가 가능합니다.
4. 이미 자비로 교체하신 고객님을 위한 소급 적용 및 환급 정책
해킹 사고 인지 후 불안감에 이미 유심을 교체하신 고객님들을 위한 소급 적용 및 환급 정책을 마련했습니다.
환급 정책: 19일부터 27일 사이에 자비로 유심을 교체하신 고객님께도 무상 교체 서비스를 소급 적용해 드립니다.
비용 환급: 이미 납부하신 유심 교체 비용은 별도로 환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고객의 권리: 고객님께서 해킹 사고로 인해 발생한 비용에 대해 환급